긍정적인 셀프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내 인생의 최종 책임자는 바로 나!’라는 생각을 확고하게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당신이 행복하고 알찬 인생을 살고 싶다면 보이기 위한 나란 껍질을 벗어버리고 본래의 나를 드러내고, 그에 따르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의 잠재의식은 한때 잃어버렸던 힘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June 27th 2008 - My Heart Beats for Her by Stephen Poff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하지만 이렇게 하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의 발언이나 행동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선뜻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두려움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지금처럼 사는 것 역시 괴로운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자신을 자신있게 드러내게 되면 잃어버렸던 자유와 힘, 그리고 살아가는 기쁨과 열정을 자신의 손으로 되찾을 수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남의 눈을 의식하면서 살아가는 것만큼이나 맥빠지는 일도 없습니다. 물론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지도, 남의 의견에 반박하지도 않고 무조건 남의 의견이나 사고방식에 맞추는 사람들은 주변 사람의 눈에 좋은 사람으로 비치기는 합니다.

하지만 남이 보기에 옳은 삶을 사는 것, 타인의 평가를 신경 쓰는 것은 잘 생각해보면 타인에게 내 삶의 방식을 결정해달라고 의지하는 어린애와 같은 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생을 스스로 책임지며 살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을 평가하지도 못한 채 남의 시선에 자신의 인생을 맡기는 격이죠.

stone of cotton by Chönóphoto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게다가 이런 부류의 사람들은 남들의 비난이 두려워서 모든 결정을 남에게 의지해버리는 경향도 나타냅니다. 상대가 나를 받아들일지 여부에만 전전긍긍하며, 언제나 그 일로 불안해하며 점점 더 상대에게 의존하게 되는 악순환을 겪게 되는 것이죠. 남에게 의존하면 할수록 그 사람의 말과 행동에 상처받는 일도 잦아지게 됩니다. 

누군가에게 의지하며 살아가면 자기 인생에 대한 그 어떤 예측도 할 수 없으며, 매순간 갈등과 불안감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인생을 자기 의지로 살아가고, 긍정적인 셀프이미지를 구축해서 잠재의식이 지닌 힘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기 위해서는 다음의 두 가지 결단이 필요합니다.

자기혐오, 자기부정 같은 모든 부정적인 자기 평가를 단호하게 그만둔다.

남의 동의를 얻고, 칭찬받고, 인정받고 싶은 욕구를 모조리 버린다.


no more hate by blakeemrys 저작자 표시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단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후로 결코,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로 하지 않는다라고 마음속으로 강하게 결심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절대로 ~한다같은 강한 결단과 ‘~라면 좋겠는데같은 단순한 소망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필요한 것은 이것 이외의 선택은 절대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단호한 결단인 것입니다.

이 두 가지를 실행하려면 먼저 남들이 인정하지 않을지도 몰라’, ‘남들에게 거절당할지도 몰라와 같은 불안감을 이겨내야 합니다. 당신의 가치를 인정하고 평가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당신 자신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뭐라 하든, 자신의 가치를 최종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최고 책임자는 나 말고는 없다는 사실을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서서히 긍정적인 셀프이미지가 생성될 것이고, 자신이 가진 잠재의식의 힘을 더욱 강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http://firforest.tistory.com/209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