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Journey

장염 예방 습관

728x90

잘못된 식습관, 개인 위생 관리 부족, 그리고 오염된 음식과 물을 섭취하는 것은 장염과 같은 위장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따라서, 장염 예방 및 경감을 위해 다음과 같은 생활 방식을 실천해 보세요.

1. 손 씻기: 손을 자주 씻어야 합니다. 특히, 화장실을 사용한 후, 음식을 만들기 전, 먹기 전, 그리고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합니다. 

2. 식품 안전: 식품의 저장, 조리 및 섭취 전에 깨끗하게 씻어야 하며,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음식물을 다룰 때는 조리도구와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며,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합니다. 

3. 건강한 식습관: 건강한 식습관은 장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고, 고기를 먹을 때는 지방이 적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청결한 환경: 개인 위생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적어도 하루에 한 번씩 샤워하고, 머리카락과 몸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화장실과 주방 등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쓰레기를 적시에 버려야 합니다.

5. 예방접종: 일부 장염 종류에 대한 예방접종도 가능합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생활 방식을 실천하면 장염과 같은 위장 질환을 예방하고 경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