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Journey

영어단어 잘 외우는법

728x90

 

1. 영어실력의 80% 단어실력
단어실력은 영어를 잘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무기입니다. 독해, 듣기, 문법, 쓰기 모두 개별적인 어휘들의 의미 파악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뼈저리게 중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사실 영어단어에 꾸준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학생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단어를 암기하는 것을 일종의 습관. 규칙적으로 암기하고, 토익시험 치르기 직전까지 암기해야합니다. 망각되는 속도보다 많은 단어를 외워야 누적된 단어가 실력으로 쌓입니다. 반복 반복만이 !!

 

 

 

 

2. 사전 없이도 있다.사전을 자주 찾아보면서 사전과 친해지는 것이 중요하지만, 모르는 단어가 나오는 대로 바로바로 사전을 찾는 습관은 당장 버려야 합니다. 아무리 많은 단어를 아는 사람이라도 영문을 읽다 보면 반드시 모르는 단어와 만납니다. 이때가 바로 상상력이 비상할 때입니다. 문맥을 통해 의미를 유추하는 훈력을 통해 독해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일단 모르는 단어에 표시만 해두고 나중에 사전을 찾아 뜻을 확인해야 합니다. 고민한 시간만큼 생소하던 어휘들이 오래 기억남을 것입니다.

 

 

 

 

3. 영영사전과 친해져라.
모르는 단어는 사전을 통해 확인을 하고, 한번 찾아본 단어는 밑줄을 그어 표시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번에 같은 단어를 다시 찾았을 경우 머릿속에 각인되는 강도가 월등히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영영사전과 친해지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영영사전은 단어의 뉘앙스와 실례 등을 참조하는데 영한사전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4.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라.
새로운 지문을 학습하고 뒤에 본인이 모르는 단어는 따로 정리해 두면 좋습니다. 기본 뜻과 더불어 단어가 들어간 짧은 구나 예문, 파생어등을 함께 적어둡니다.

 

 

 

 

5. 덩어리째 외워라.
단어를 무조건 암기하지 말고 문맥 속에서 뜻을 파악하면서 암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There are lots of exciting scenes in the movie. 라는 문장에서 'exciting' 'scene'이란 단어가 나왔다고 합시다. 단어를 따로따로 외우는 것보다 'exciting scenes'라는 단위로 통째로 암기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문맥 속에서 외우는 단어는 잊어버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출처] 영어실력의 80% 단어실력!! 영어단어 외우는법~|작성자 김선생

 

 

'Info. > Journ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n't worry be HAPPY  (0) 2014.11.17
집에서 하루 6분으로 복근만들기  (0) 2011.08.09
do you like Coffee?, 커피 종류  (0) 2011.08.09
문명4 OST orchestra Ver.  (0) 2010.11.30
Google VS Apple VS MS  (0) 2010.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