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9는 대대적인 디자인과 기능 변화 보다는 최적화와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 향상을 위한 저전력 모드가 추가됐고 메모 앱은 필기할 수 있는 노트 기능으로 강력해졌다. 또 교통정보가 추가된 지도, 강력해진 시리, 아이패드의 화면 분할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iOS9는 iOS8을 지원하는 애플의 기기들과 호환된다. (사진 = 씨넷)

씨넷은 15일(현지시각) 그 동안 알려져 있었던 iOS9 기능 외에 숨겨진 아기자기한 옵션과 기능들을 자세히 소개했다.

■ 동영상 녹화 해상도 설정

 

 

설정 > 사진 및 카메라 > 동영상 녹화 메뉴로 가면 녹화할 동영상의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다. (720p HD at 30fps, 1080p HD at 30fps, 1080p HD at 60fps 중 하나를 선택)

■ 동영상 재생 시 확대 축소 기능

 

 

동영상을 보면서도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축소하거나 확대한 영상을 볼 수 있다.

■ 뒤로가기 버튼

 

 

앱이나 사파리 브라우저 사용 할 때 이전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는 뒤로 가기 버튼이 생겼다. 예전에는 홈버튼을 두번 눌러 멀티태스킹 메뉴를 화면에 띄워 이전 화면을 찾곤 했는데, iOS9에는 , 화면 왼쪽 상단에 “Back to” 버튼이 생겨 쉽게 되돌아 갈 수 있다.

■ 편리해진 사진, 동영상 선택

 

 

 

예전에는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려면 하나 하나 선택해야 했다.새로워진 iOS9에서는 앨범을 열고 오른쪽 상단의 선택 버튼을 누른 후, 사용자가 선택할 사진을 드래그해서 여러장의 사진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 업그레이드 된 사진 앨범

예전에는 사진을 보다가 전체 앨범 화면을 보려면 왼쪽 상단의 화살표를 눌러야 했으나, iOS9에서는 이미지를 보다 손가락으로 아래를 쓸어내리면 앨범 보기 화면으로 바로 이동한다.

또, 사진보기 화면 아래 빈 공간에 다른 사진들을 작은 썸네일로 볼 수 있게 해두었다. 이 썸네일 이미지를 좌우로 이동해 사진 보기 화면에서도 다른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미지 숨김기능도 추가되어 숨기고자 하는 이미지 선택 후 공유 > 숨기기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가 가려진다.

■ 첨부된 이미지에 글씨, 서명 손쉽게 추가

 

 

 

아이폰에서 이미지가 첨부된 이메일을 받을 때, 앱을 떠나지 않고 직접 해당 이미지에 주석이나스케치를 추가하고 이를 직접 회신으로 보낼 수 있다. 첨부된 이미지를 꾹 누르면 연관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Markup & Reply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이미지에 문자나 서명을 추가할 수 있다.

■ 추천 기능

아이폰 홈 화면을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사용자가 있는 지역 근처의 추천 장소 목록을 볼 수 있다. 여기에는 가까운 레스토랑, 상점, 주유소 정보들이 표시된다.

■ 다음 약속 출발시간 공지

새로워진 iO9는 다음 약속을 위해 떠나야 할 시간을 미리 알려준다. 일정 앱에서 새로운 일정을 등록할 때 ‘여행 타임(Travel Time)’을 스크롤 한 후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