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7일
각 세션을 진행할 구글의 안드로이드팀 소개로 시작된 안드로이드 개발자 간담회
영어로 진행되었구요 I/O에서 발표되었던 내용을 주로 다루었습니다.
Android design guide , What's new in Android,
In App Billing / Subscription, How to get featured in Play Store
이렇게 4가지 세션으로 진행되었는데 뒤의 세션은 저의 시간관계상 듣지 못하였습니다..ㅠ
Android design guide
그립을 잡을때 miss touch를 방지하기위해 60dp를 띄워서 터치버튼을 만드는
등 안드로이드 디자인가이드 문서에 이미 많이 공개되어 있지만 그중 필요한 부분을 총 정리하는 시간이였습니다.
앱디자인 할때 알고 있다면 더 퀄리티 높은 디자인을 할 수 있겠금 도와주는 내용들이였습니다.
What's new in Android
'Project butter' 더 부드러운 반응으로 60fps와 반응속도 16ms가 지원 된다고 합니다.
SDK에선 전체적으로 빨라 젔고
Emulator또한 함께 boots up!
Lint(error detection), device monitor 툴이 추가 되었습니다.
sensor & multi-touch 또한 지원됩니다.
Vsync 에서 기존에 발생하던 Jank
위의 상황을 방지하고 60fps를 위해 Vsync 주기에 마추어 CPU를 처리하고
결과를 GPU가 가능한 빨리 뿌리도록하여 화면이 IOS 에 비해 딜레이가 있다고 느껴지는 부분을
좀더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Rich Notifications
알림기능이 바뀌었는데 단순히 텍스트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추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진저브레드 이하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Q&A시간이 생각보다 많아서 많은 개발자들의 궁금증을 속시원히 공유하고 피드백받는 시간이였고
앞으로 사용자 들에게 어떻게 느껴질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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